[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제로페이 사용가능 가맹점의 위치 정보를 알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가맹점 위치 정보를 안내하는 지도 앱 '지맵'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앱 출시 전까지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내 가맹점 찾기 페이지 또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쉬워진다"…가맹점 지도 앱 '지맵' 출시.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2020.07.13 jellyfish@newspim.com |
이번에 출시된 '지맵'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전용 지도 앱으로, 가맹점 위치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가맹점명, 시도, 시군구를 통해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어플 내 위치 변경 후 근처 가맹점 정보 재검색도 할 수 있다.
지맵은 검색 시 ▲프랜차이즈 ▲상품권 ▲업종별 등 필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지도 내 검색된 가맹점 중 선택한 프랜차이즈만 모아서 보거나,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원하는 상품권 사용 가맹점만 모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권 필터를 활용해 긴급재난생활비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검색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 확대와 해당 가맹점들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사용자는 자주 찾는 가맹점을 즐겨찾기 추가하거나 해지할 수 있고, 카카오 맵과 연동해 가맹점 위치 길 안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이외에도 고도화 작업을 통해 추가적인 기능을 덧붙일 예정이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그간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 앱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다"며 "이번에 출시된 지맵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검색에 대한 이용자들의 갈증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제로페이 서비스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