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020 학교업무 길라잡이(중‧고등학교)'를 제작해 오는 20일부터 온라인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학교업무 길라잡이는 교원들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각종 교무 행정업무의 절차와 관련 규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매뉴얼이다.
올 2월 제작‧배부한 초등학교용 길라잡이에 이어 중‧고등학교용이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0.04.20 dnjsqls5080@newspim.com |
학교업무 길라잡이(중‧고등학교)는 학교의 교무 행정업무를 7개 분야 62영역별로 세분화해 구성했다.
주요 업무추진 절차, 처리방법, 관련서식, 참고자료, 근거 법령 등의 내용을 함께 제공해 실제 학교 현장의 교원업무경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예산절감과 사용자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파일 형태로 온라인으로만 배포할 예정이다.
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전교육청홈페이지 '정보마당>업무매뉴얼>학교업무 길라잡이(중,고등) 게시판'에 접속해 길라잡이와 필요한 서식 파일을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향후 관계 법령이나 지침 등이 변경될 경우 바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학교업무 길라잡이 보급이 교원의 교육전념여건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사업정비를 거쳐 교육정책사업총량제와 일몰제, 지속적인 모니터링, 문서 감축 등 현장중심 업무경감 사업 추진으로 선생님들이 수업 및 학생 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