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서영 정윤영 기자 = NHN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선방했다. 주력 사업인 게임, 결제 및 광고, 커머스가 호실적을 견인했다.
NHN은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0.6% 증가한 4051억원, 당기순이익은 7.8% 상승한 187억원을 기록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NHN의 플레이뮤지엄 사옥 사진. [사진=NHN] 2020.08.07 jellyfish@newspim.com |
게임 부문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게임 매출은 전통적으로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을 비롯해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스토리'의 매출 증가로 소폭 증가한 1055억원으로 집계됐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3% 상승한 1569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중국 에이컴메이트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이벤트 효과와 NHN고도의 지속적인 온라인 거래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1% 성장한 668억원으로 집계됐다.
콘텐츠 부문은 18.9% 준 396억원으로 전 분기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보였다. NHN은 최근 경쟁 심화로 인해 벅스 매출이 하락한 것과 코로나19 영향으로 티켓링크 등 온라인 티켓 판매가 감소한 탓으로 봤다.
이어 기술 부문은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PNP시큐어의 주력 사업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2.3% 증가한 396억원을 매출을 거뒀고, 기타 사업 매출은 코로나19 글로벌 확산에 따른 여행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58.1% 감소한 21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NHN은 2분기 페이코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규모의 경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1분기보다 20% 가량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비중이 12%까지 확대됐다.
정우진 NHN 대표는 "글로벌 팬데믹 현상이 지속돼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서도 결제와 커머스, 게임, 클라우드 등 언택트 부문의 고른 성장이 두드러졌다"며 "남은 하반기에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페이코가 간편결제를 넘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점차 진화를 거듭하는 한편, 게임 부문에서도 '용비불패M'과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 '디즈니 쯔무쯔무 스타디움' 등 기대작 출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NHN 2Q 실적발표. [사진=NHN] 2020.08.07 jellyfish@newspim.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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