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커피처럼 갤노트20도 차에서 수령·개통 '한번에'

기사등록 : 2020-08-13 0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T맵 택시 타고 도심 쇼핑몰서 드라이브 스루로 노트20 수령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스마트폰도 스타벅스 커피처럼 미리 주문하고 차 안에서 수령할 수 있다면 어떨까? SK텔레콤이 비대면 시대를 맞아 이 같은 상상을 현실화했다.

SK텔레콤은 13일 오전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갤럭시노트20 5G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진행했다.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개통일 전날 진행된 행사다.

서울 거주 사전예약자들은 집에서 SK텔레콤이 마련한 T맵 택시를 타고 현장에 도착한 다음 차에 탄 채로 갤럭시노트20을 건네 받았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SK텔레콤이 13일 오전 서울 성동구 비트플렉스 야외주차장에서 갤럭시 노트20 5G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열고 고객에게 단말기와 스페셜 기프트박스를 건네주고 있다. 2020.08.13 pangbin@newspim.com

이날 현장에 초청된 사전예약자들은 현장에서 본인의 갤럭시노트20을 하루 먼저 수령하는 것은 물론 방역 용품 등 다양한 선물이 담긴 스페셜 기프트 박스와 케이터링 도시락을 받았다. 임영웅씨가 출연하는 '2020 트롯 어워즈'의 초대권도 현장 추첨을 통해 선물 받았다. SK텔레콤 T다이렉트 전문 상담사가 사전예약자들에게 추후 무선 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겨 여왕 김연아씨와 SK텔레콤, 삼성전자 임원은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 영웅 3인에게 국민을 대표해 감사한다는 의미로 갤럭시노트20을 시상했다. 3인의 영웅들은 모두 청각장애인이 운행하는 택시인 '고요한M'을 타고 현장에 왔다.

수상자는 ▲코로나19 확진 현황을 알려주는 앱 '코로나맵'을 개발한 이동훈 프로그래머(만27세) ▲대구 선별진료소 1호 자원봉사자인 권봉기 국민건강보험공단 과장(만47세) ▲간호 장교 임관 후 곧바로 대구 의료지원에 힘쓴 이혜민 육군 소위(만23세)로 행사장에서 큰 박수를 받았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가수 송가인이 13일 오전 서울 성동구 비트플렉스 야외주차장에서 열린 SK텔레콤 갤럭시 노트20 5G 드라이브 스루 행사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2020.08.13 pangbin@newspim.com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차 안에서 트롯 스타 송가인, 나태주씨의 공연을 감상했다. 엑스박스 게임 MVP로 유명한 '유정군(김유정씨)'의 클라우드 게임 시연 이벤트도 관심을 끌었다. 모든 이벤트는 차 안에서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무대 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럭시노트20 대표고객은 30∙40대 남성으로 전체에서 약 40%를 차지했다. 30대 여성은 15%로 뒤를 이었다.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이 80%로 선택 비중이 높았다.

한편 SK텔레콤은 노트20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컨트롤러 등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혜택 ▲임영웅 포함 미스터 트롯이 총출동하는 '2020 트롯 어워즈' 600명(300명 추첨, 1인 2매) 초대권 ▲'살 때' 최대 150만원 할인, '쓸 때' 가족 보험 지원, '팔 때' 5GX 클럽 상품 활용 ▲노트20 액세서리 50% 할인 등 T멤버십 파격 혜택 ▲SKT 전용 색상 미스틱 블루 등 역대급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노트20 예약 고객이 드라이브 스루로 안전하게 제품을 수령하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모든 국민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