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금융감독원이 오는 21일 신입직원 채용설명회를 소셜라이브 'NOW'를 통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21일 금요일 오후 1시32분부터 시작된다. 1부에서는 금감원 채용담당자가 출연해 신입직원 채용절차, 모집요강,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사진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2020.05.11 pangbin@newspim.com |
2부에서는 올해 입사한 신입직원 4명이 취업준비 과정, 필기·면접 노하우 등 생생한 후기를 전달한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금감원은 2018년부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어 왔다. 더 많은 취업준비생이 온라인으로 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지난해 실시한 신입직원 인터뷰 편은 질의응답(Q&A)를 통해 다양한 취업 노하우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에게 유익한 금융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소셜라이브 'NOW' 방송을 운영 중이다.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 오후 1시 32분에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생방송된다.
올해 시작된 시즌3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개최되던 각종 업무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방송하고 있다. 또한 대국민 관심사항 맞춤 콘텐츠도 적극 제작하고 있다.
bjgchi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