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니니즈(NINIZ) 캐릭터 죠르디의 팝업스토어 '니니마트'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니니마트는 카카오가 지난 2017년 공개한 니니즈를 중심으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니니즈(NINIZ) 캐릭터 죠르디의 팝업스토어 '니니마트'를 운영한다. [제공=카카오] 2020.09.18 yoonge93@newspim.com |
니니마트는 취업 준비생 죠르디가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하는 설정을 반영, 실제로 편의점에 온 듯한 이색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팝업스토어 니니마트에서는 레트로한 무드를 살린 '죠르디 전자 탁상시계', 은은한 불빛과 말랑한 촉감의 '실리콘 무드등', 감자칩 봉투 안에 쏙 들어간 '칩스 인 죠르디 인형', 죠르디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모티브로 한 '삼각김밥 미니키체인 죠르디' 등을 포함한 신상품 총 13종을 함께 판매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들에게 깊은 공감을 자아내며 급부상 중인 죠르디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컨셉, 세계관 등을 담아 이번 니니마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신흥 인기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는 죠르디는 이모티콘, 캐릭터 상품을 넘어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을 시도하는 등 캐릭터 지식재산(IP)을 통한 비즈니스 생태계의 확장 가능성을 증명하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했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