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추석도 제로페이와 함께…"20만원어치 제수용품 16만원으로 사세요"

기사등록 : 2020-09-23 15: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 지역사랑상품권도 7~10% 할인
농축산물과 수산물 구매 시 각각 최대 1만원씩 쿠폰 지급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올 추석,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이용할 경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 시 10%가 할인된다. 농축수산물은 최대 20% 까지 할인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23일 추석 차례용품 준비에 제로페이를 활용하면 20만 원어치 농축수산물을 16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상차림을 위한 장보기를 하면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2020.09.23 jellyfish@newspim.com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장점은 소득공제와 개인 구매 할인 혜택이다.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혜택으로 10만 원 구매시 9만 원, 100만 원 구매시 90만 원에 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등에서 각 지역의 대표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구매와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가능한 페이앱 및 은행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입 후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수단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또 오는 12월 31일까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월별 개인구매 할인한도가 기존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된다. 추석 전후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50만 원 이상 사용하면 내년 1월, 2월 각각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월별 개인구매 할인한도가 30만 원 추가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달부터 '농축산물 소비쿠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농축산물 소비쿠폰 이벤트는 정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사업을 추진하며,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 원까지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급한다.

소비자는 농할쿠폰 결제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농할쿠폰 결제앱 및 이벤트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 블로그와 가맹점 찾기 앱 '지맵' 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해양수산부 주관의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이벤트'를 통해서는 제철 수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 원까지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급한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는 드라이브 스루로 수산물을 최대 20%까지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로페이 직블결제와 동작사랑상품권으로도 결재가 가능하다. 동작사랑상품권은 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추석명철 준비를 해야 하는 주부들은 걱정이 많으실 것"이라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농할갑시다,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이벤트 등을 활용하면 알뜰한 추석 장보기에 도움이 되고 코로나19로 힘든 농가와 소상공인도 돕는 일석이조의 가치소비를 할 수 있다"라고 했다.

jellyfish@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