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를 국내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검증된 '윈터 아이셉트 에보2'의 후속 모델이다.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을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을 비롯한 겨울철 다양한 환경에서 한층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를 국내 출시했다. [사진=한국타이어] 2020.10.07 yunyun@newspim.com |
최근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이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상위 6개 제품에게만 부여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cars)' 테스트에서도 12개 타이어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Aqua Pine Compound)'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해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눈길에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배수 성능을 높인 커프 디자인을 통해 수막 현상 발생을 낮추는 등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접지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강화된 카카스(타이어 골격)로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더 넓어진 타이어 숄더부와 최적화된 블록 설계를 통해 정밀한 조향 성능과 접지력을 확보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