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친환경 윤활유 '지크 제로' 알리기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SK루브리컨츠는 11월 한 달간 지크 제로 구매 고객에게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제작한 다목적 재생 플라스틱 박스(캠핑박스)인 '지크 제로 라이프 박스'를 1000원에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출시한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 지크 제로를 환경 사용해 오염을 줄이는데 동참하고 사회적기업들과 협업해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캠핑박스를 이용해 친환경 가치 확산에 함께 나서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지크 제로 라이프 박스 [사진=SK이노베이션] 2020.11.01 yunyun@newspim.com |
이는 상품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회사 뿐 아니라 고객 및 사회적기업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크 제로는 제품 성능부터 용기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에 집중한 제품이다. 끈적이는 성질인 점도가 매우 낮은 '초저점도' 윤활유로 연비 개선효과가 뛰어나고 유해물질,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준다.
제품 용기도 재활용플라스틱으로 제작됐고 뚜껑 속 알루미늄 마개와 제품 표면에 부착되는 스티커류도 모두 용기와 동일한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됐다.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제작한 캠핑박스는 가정, 차량 등에서 수납용도로도 사용하기 적합하게 52L 대용량으로 제작됐다. 캠핑장이나 야외 나들이에서는 목재 상판을 이용해 수납상자 및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박스 구매 고객들은 동봉된 해달, 물개, 펭귄 등 멸종위기 동물 방수 스티커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우시산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지크 제로 윤활유와 캠핑박스 구매 방법은 지크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네이버 쇼핑, 11번가에서 '지크 제로 라이프 박스'를 검색하면 된다. 각각 별도로 구매도 가능하다.
박지원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윤활유 성능은 물론 제품 용기까지 친환경가치를 추구하는 지크 제로를 알리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SK루브리컨츠가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