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세화아이엠씨, 일반공모 청약 경쟁률 936.25%

기사등록 : 2020-11-11 14: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세화아이엠씨는 지난 4~5일에 진행한 주주우선 유상증자 7000만주에 대해 구주주청약율 74.03%로 마감했으며 9~10일에 진행한 일반공모에서 936.25%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약 1250억원의 청약대금 납입이 완료됐다. 청약배정 및 환불은 오는 12일이며, 신주는 26일 상장될 예정이다.

[자료=세화아이엠씨]

이번 유상증자에 따라 394억여원 자금을 확보한 세화아이엠씨는 증권신고서에 공시한대로 재무구조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세화아이엠씨가 공시한 2분기 기준 재무건전성도 부채비율 183%, 차입금 의존도 76%로 지난해 재무건전성에 비해 개선됐지만 유상증자 자금 유입으로 인해 부채비율은 66%, 차입금의존도는 9%까지 떨어져 상장기업으로서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지니게 된다.

재무건전성 강화와 더불어 세화아이엠씨 몰드 영업 상황도 점차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회사는 브릿지스톤, 금호타이어, 요코하마, 피렐리, 노키안 등 여러 글로벌 고객사로 꾸준히 공급을 이어 나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체질개선에 성공한 최근 회사 상황과 품질, 기술력 등을 중점 삼아 공급계약 확대 영업에 나섰다"며 "현재 2020년 사업계획 CAPA의 100%를 초과해 가동중이고 내년 상반기 수주계약까지 일부 체결했다"고 말했다.

세화아이엠씨의 신규사업 마스크 인증도 속속 마무리되고 있다. 지난 8월 마스크 5종의 미국 FDA승인을 시작으로 최근 덴탈마스크, KF-AD 비말차단 마스크에 대해 한국식품의약안전처(KF) 인증을 획득했다. 또 덴탈마스크에 대한 유럽 CE_DOC 인증을 마무리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KF94 마스크, KF80 마스크, KF-AD 비말차단 마스크에 대한 한국식품의약안전처(KF) 인증과 KF94 마스크의 유럽 CE_COC 인증이 진행중이며 빠른 시일내 마무리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화아이엠씨 손오동 대표는 "타이어 몰드 영업확대와 더불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규사업이 빠른 시일 내 조기 안착해 자사 주주분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aewkim91@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