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률이 전국 2위를 차지했다.
대전역교육청은 지난달 27일 교육부가 발표한 '2020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통계조사'에서 대전 직업계고 취업률이 55.3%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2020.04.20 dnjsqls5080@newspim.com |
이는 전국 평균 50.7%보다 4.6%p 높은 수치로 17개 시도 중 2위에 해당한다.
이 통계조사는 올해 처음으로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전국 576개 직업계고의 올해 1~2월 졸업자를 대상으로 공공DB를 연계해 조사한 결과다.
이번 조사는 4월 1일자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에 가입된 졸업자만을 취업자로 인정해 단순 아르바이트를 제외한 객관적인 취업통계자료로서 더욱 의미가 있다.
대전교육청은 취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업계고 취업지원역량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대전직업계고 설명회 등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번 통계조사 결과를 분석해 대전 직업계고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적인 노력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지자체, 대전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유관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수한 취업처 발굴을 강화하고 직업계고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정흥채 대전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통계 결과로 대전 직업교육의 높은 경쟁력이 대내외적으로 확인됐고 앞으로도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다각적 지원 방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