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뉴스핌] 송호진 기자 = 김동일 보령시장은 4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1년 시무식에서 올 한해도 시민 만족 감동행정 구현을 위해 공직자들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트랜드 코리아의 저자인 김난도 교수는 2021년을 이끌 10대 트랜드를 점치며 '카우보이 히어로(COWBOY HERO)'라는 키워드를 제시했다"며 "이는 백신(vaccine)의 어원이 된 소(vacca)의 해를 맞아 흥분한 소를 길들이는 능숙한 카우보이처럼 위기를 이겨내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4일 2021.01.04 shj7017@newspim.com |
그러면서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모든 힘과 역량을 집중해 변화된 시정, 변화된 공직자의 모습으로 신뢰받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해에도 코로나19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국도77호 개통과 보령해양 머드박람회 성공개최, 그리고 해상풍력단지 개발을 통한 에너지 전환에 대응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동일 시장은 "2021년 신축년은 무슨 일을 하든지 노력과 끈기가 있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는 삼근계(三勤戒)의 가르침을 교훈 삼아 소처럼 부지런하고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새해 소망과 꿈, 희망찬 신축년 계획이 바라는 대로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며 한해의 업무를 시작하는 연초에 마음먹은 첫 각오와 다짐이 변치 않기를 바란다"며 올 한해도 힘차게 출발하자고 역설했다.
shj70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