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 세종시인재육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8일부터 올해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동체 지원사업은 연대와 협력으로 주민참여를 활성화 하기 위해 지원하는 것으로 이번 설명회는 해당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사진=세종시] 2021.01.17 goongeen@newspim.com |
올해 3개 기관에서 지원하는 예산은 총 6억 700만원으로 지난해 5억 2000만원 보다 8700만원 늘었다. 관련 사업도 1개 부문 늘어난 5개 부문 사업이 추진된다.
마을공동체 육성지원 사업, 여성중심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세종마을학교사업,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과 새로 늘어난 세종형 마을육아공동체 공간조성 지원사업 등이다.
시와 시교육청, 진흥원은 올해 지원사업별 유형을 예년에 비해 좀 더 다양화했다. 또 기관별로 공모 선정 원칙을 수립해 사업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공동체 지원사업 예산 등 일람표.[자료=세종시] 2021.01.17 goongeen@newspim.com |
시와 시교육청은 공동체지원사업을 통해 특히 시민들이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를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전 영상촬영을 통해 오는 18일 이후 각 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사업별 공모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각 기관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공모기간 내에 사업별 질의 응답은 전화와 SNS 댓글 등을 활용할 수 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