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위메이드트리는 자사가 개발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을 디센트(D'Cent)의 콜드월렛에서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암호화폐 지갑 개발업체 아이오트러스트에서 개발한 디센트 콜드월렛은 오프라인으로 가상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하드웨어 방식의 지갑이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디센트 콜드월렛 지원 관련 이미지 [사진=위메이드트리] 2021.01.20 iamkym@newspim.com |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콜드월렛 중 하나로, 지문인식을 통한 사용자 인증 등 다수의 보안기술을 탑재해 안전한 하드웨어 월렛으로 시장에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 블루투스 연결로 가상자산을 보관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핫월렛보다 보안성이 뛰어난 점이 강점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위믹스 토큰 이용 고객들은 보다 안전한 자산 보관이 가능해졌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WEMI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범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이용자들은 올 1분기 오픈 예정인 위믹스 덱스(DEX, 토큰 거래소)를 통해 위믹스 토큰과 게임 토큰 간 교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으며, 지난 6일에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에도 상장된 바 있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본격적인 게임 서비스 확대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31일 글로벌4연작 중 첫 번째 신작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를 출시했으며, 중화권 최고의 IP(지식재산권)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재신전기 for WEMIX'를 비롯해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토네이도 for WEMIX'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디센트와 긴밀한 협업으로 이용자들의 위믹스 토큰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도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보안은 가장 최우선시 할 방침"이라며 "더불어 위믹스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amky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