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전남 여수시가 주관한 '2020년 여수산단 안전관리 우수 사업장 평가'에서 여수공장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여수산단 55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여수시 공적 심의위원회는 무사고 사업장의 유지와 중대산업사고 예방활동, 시설투자 실적 등을 기준으로 총 4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중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1등 사업장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화솔루션 여수공장 전경 [사진=한화솔루션] 2021.02.24 yunyun@newspim.com |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공정안전관리 및 안전관리시스템 최첨단화, 가스 감지기 및 소화장비 등 시설투자 확대를 인정받았다.
특히 협력업체와 위험작업의 안전관리계획을 합동 점검하면서 화재폭발예방설비를 지원하는 등 협력업체 직원들의 사고 예방활동을 대폭 강화한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케미칼 부문은 지속적인 무재해 사업장을 실현하기 위해 행동과학 전문 컨설팅 업체인 '피델리티 솔루션'에서 안전 리더십 컨설팅도 받는다. 안전 관련 설비와 시스템 개선뿐 아니라 인적 요인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 방지까지 사전에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는 것이다.
향후 2년에 걸친 컨설팅 기간에 케미칼 부문의 전 임직원들은 기존 안전관리 매뉴얼을 점검한다. 또 직급별, 업무별로 세분화해 각 사업장에 발생할 수 있는 인적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과 문화를 도입한다.
이구영 케미칼 부문 대표이사는 "체계적인 사전예방 시스템과 임직원 안전 의식이 함께 작동해야 철저한 안전관리가 가능하다"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은 최고의 환경안전 수준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