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오는 23일까지 '2021년 제14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행사 참여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15일 시에 따르면 환경축제는 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의 의미를 되새겨 보기 위해서다.
경기 안성시청[사진=안성시청] lsg0025@newspim.com |
축제는 온라인 환경축제, 환경주간 행사, 환경의 날 기념식 3가지로 진행되며 그 중 환경주간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여단체 공개모집을 통한 단체별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추진한다.
기후위기, 자연생태분야 등 환경을 주제로 직접 계획하고 추진하는 환경주간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는 프로그램 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안성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안성에 주소를 둔 단체이며, 안성시 환경축제위원회에서 제출된 프로그램 신청서를 바탕으로 주제와의 적절성, 프로그램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참여단체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 단체는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박종도 환경과장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참여단체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환경의 날 행사를 기대하며 많은 단체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