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KB여의도어린이집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나아바코리아와 함께 아이들을 대상으로 '식물친구 첨벙첨벙 수영장 만들기' 반려식물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아바코리아에서는 온라인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반려식물 키트와 함께 제공함으로서 언택트시대에 아이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KB여의도어린이집, 반려식물 클래스 진행 2021.04.22 0I087094891@newspim.com |
반려식물 클래스는 스마트그린월 나아바의 공기정화식물과 쉽게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재활용한 수경재배 교육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진행된다. 살아있는 공기정화식물, 하이드로소일, 조개, 자갈 등 다양한 재료들을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이번 수업은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해줄 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식물과 버려지는 컵들을 재활용해보는 과정을 통해 자연을 접하고 우리 지구를 보호하는 마음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KB여의도어린이집은 2020년 여의도 통합 신사옥 설립이 진행 되면서 국민은행 본점 직원들이 사용하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직장내어린이집으로서, 직원들의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설립되었다. 직원들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원내에는 스마트 그린월 나아바를 설치한 바 있다.
스마트 그린월 나아바는 식물과 AI기술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흙 식물의 공기정화효율을 최대 190배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화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흙 대신, 특수 개발한 '무기성장배지'에 식물을 안착시키는 바이오필터를 적용해 위생적이면서 극대화된 식물의 공기 정화 능력을 통해 아이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KB여의도어린이집 원장님은 "지구의 날을 맞아 반려식물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아이들이 환경보호의 가치를 깨닫고 식물과의 친밀감을 쌓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상당히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어린이집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I0870948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