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다음 달 10일까지 안성맞춤 온라인 2차 농촌체험 교육생을 모집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안성마춤 온라인 농촌체험 교육은 농가에서 체험패키지로 제작한 키트 제품으로 체험 교육을 실시하며 각 농가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 안성시 안성맞춤 온라인 농촌체험 2차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안성시청]2021.04.29 lsg0025@newspim.com |
교육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도시민들에게 농촌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도록 해 농업·농촌에 관심을 갖고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지난번 1차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 고향애(대표 장옥기) 저염담북장에 이어 이번 농촌체험 교육은 난을 키우는 향린(대표 윤두환) 농가에서 산소가 많이 발생하는 이끼와 히비끼 난으로 제작하는 걸이형 원예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선착순 120명을 선발하는 온라인 체험 교육은 1가구 1인 신청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시청 홈페이지(참여마당→모집공고)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체험키트는 다음 달중 배부할 예정이며 교육생은 시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농촌체험영상을 보면서 체험하면 된다.
앞으로 안성맞춤 온라인 농촌체험은 안성시 농가를 알리기 위해 10회 차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