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브런치북을 오디오북으로" 카카오-윌라,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진행

기사등록 : 2021-06-14 11: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명 선정, 총 상금 2000만원 지급
유명 성우 목소리로 오디오북 제작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1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윌라 X 브런치,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1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윌라 X 브런치,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료=카카오] 2021.06.14 nanana@newspim.com

이번 프로젝트는 작가가 직접 기획하고 완성한 작품인 '브런치북' 가운데 원석을 발굴해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 목표다. 회사측은 브런치 최초로 진행하는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로 브런치 작가들의 창작 무대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총 20명의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오디오북 제작에는 유튜버 '쓰복만' 김보민 성우를 비롯, 게임 '쿠키런: 킹덤'의 블랙레이즌맛 쿠키 역 김보나 성우, '오버워치' 캐릭터 '솜브라' 역의 김연우 성우, 애니메이션 '미키 마우스'의 미키 역 남도형 성우, 드라마 '셜록'의 '셜록 홈즈' 역 장민혁 성우가 참여할 예정이다.

응모 주제는 자유로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브런치에서 브런치북을 발간한 뒤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하기' 화면에서 응모할 브런치북을 선택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일은 오는 8월 30일이다.

브런치북은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에서 작가가 직접 책을 기획하고 완성한 오리지널 초판을 의미한다. 브런치는 여러 편의 글을 한 권의 책으로 엮는 패키징 툴을 제공 중이다. 브런치북 패키징 툴을 이용해 ▲표지 제작 ▲작품 소개 등록 ▲챕터별 목차 구성 ▲완독율 분석 결과를 보여주는 인사이트 리포트 기능 제공 등 편집 기능을 지원하고, 독자가 전체 글을 읽기까지 소요되는 예상 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브런치는 매년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출판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브런치북 원작을 종이책으로 출판하며 출간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왔다. 전자책, VOD 등으로 창작물의 형태도 다양하다. 현재 브런치에는 4만4000명의 작가가 활동 중이다.

브런치팀은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 VOD에서 나아가 앞으로도 브런치 작가들이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계속해서 넓혀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