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대신증권이 주식투자에 심리학을 더한 이색 유튜브를 마련했다.
대신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 대신TV에 김경일 인지심리학 교수가 출연해 주식투자자들의 투자심리 원인과 영향을 분석한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을 오는 30일 업로드 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은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와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경일 교수는 투자자들이 주식을 거래하면서 보이는 심리 변화와 행동을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설명한다.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은 5회에 걸쳐 9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서울=뉴스핌] 사진=대신증권 |
9가지 주제는 전문가 보다 지인의 추천을 듣고 투자하는 이유, 남들이 모르는 주식에 더 관심을 보이는 이유, 매수 보다 매도가 어려운 이유, 급등주를 쫓아 투자하는 이유, 분산투자를 못하는 이유, 이익이 나도 팔지 못하는 이유, 손절매를 못하는 이유, 현금이 있으면 꼭 주식을 매수하게 되는 이유, 이익이 나면 팔기도 전에 한턱 쏘는 이유 등이다.
인지심리학 권위자로 유명한 아주대 김경일 교수는 알기 쉬운 심리학으로 '어쩌다 어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스타 강사다.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은 오는 30일에 첫 업로드 되며,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 '대신TV'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김봉찬 브랜드전략실장은 "주식투자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재미를 드리고자 이번 컨텐츠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식투자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