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NH투자증권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농업 투자 전망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전날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에 게시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영상을 통해 농업 업종에 대한 투자 전망 및 관련 주식 종목과 ETF를 소개하고, 다양한 투자 팁을 제공한다.
[서울=뉴스핌] 농협 창립 60주년 기념으로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투자로그인'에 게재된 '슬기로운 농업투자생활' 영상. 왼쪽부터 신혜리 아나운서, NH투자증권 황병진·조미진·손세훈 연구원 [사진=NH투자증권] |
월스트리트의 투자가가 바라보는 기업형 플레이스테이션과 축산, 농산물 관련 기업, 복합기업 등에 대해서도 쉽게 게 소개한다.
손세훈, 조미진, 황병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이 영상에 출연해 애그플레이션(agflation) 등 농산물의 가격변화가 영향을 끼치는 산업과 종목에 대해 쉽게 알려주고, 환율에 의한 변화 등 투자시 유의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범농협 그룹의 일원으로서 100세시대연구소를 통해 '농업경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등 농업의 실생활을 분석해왔다. 이번 콘텐츠 제작을 계기로 향후 농업산업에 대한 투자 정보를 지속적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