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제일기획은 삼성전자의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이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거두며 영상 누적 조회수 2000만 건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출시에 맞춰 제품의 혁신적 기능과 감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리얼 예능 프로그램 컨셉을 접목했다.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 갤럭시 '리얼 마케팅 쇼' [사진=제일기획] 2021.08.30 wisdom@newspim.com |
캠페인은 MZ세대들이 선호할 수 있는 독특한 소비자 참여 방식과 예능 콘셉트로 구성됐다.
방송인 유재석을 비롯해 김희철, 러블리즈 미주, 오마이걸 승희, 가수 정세운 등 셀럽 5명이 마케팅 회사 '프로덕션 Z'에서 갤럭시 Z 폴드3와 Z 플립3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하는 내용이다. 이들은 모두 갤럭시 브랜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다.
제일기획 황효신 프로는 "갤럭시를 사용하는 '찐 팬(진짜 팬)'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면서 팬들과 함께한다는 점, 갤럭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모여 갤럭시 마케팅팀을 이뤘다는 점을 진정성 있게 전달 한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프로덕션 Z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총 6편의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찐 팬을 만드는 마케팅에서 찐 팬이 만드는 마케팅으로 진화한 갤럭시의 새로운 시도에 MZ세대 소비자가 뜨겁게 호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만의 팬덤 마케팅을 더욱 새롭게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wisd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