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다음달 '더샵 송도엘테라스'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분양한다. 송도를 대표하는 상권인 트리플스트리트 바로 앞에 들어선다.
1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더샵 송도엘테라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17층, 총 144실 규모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2층, 81실로 구성된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더샵 송도엘테라스 [자료=포스코건설] 2021.09.15 sungsoo@newspim.com |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 호실에 대형 테라스와 세대 창고를 제공한다. 일부 호실은 대규모 세대 마당도 제공한다. 5베이 판상형 구조에 이면개방(일부 호실) 설계로 탁 트인 개방감도 기대해볼 수 있다.
상업시설은 트리플스트리트와 연계한 개방형 점포 배치로 접근성을 높였다. 상업시설도 개방형 테라스 설계로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2층 이용이 편리하도록 에스컬레이터를 배치해 동선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권 상태에서는 주택 수에 산정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통장이 사용되지 않고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기 때문에 가점이 낮은 30~40대나 유주택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7-4번지에 들어선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