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KT가 여행·숙박 스타트업 야놀자와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23일 KT에 따르면 구현모 KT 대표는 지난 13일 이수진 야놀자 대표와 만나 협업을 논의했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3월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KT 미디어컨텐츠 사업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구현모 KT 대표는 "미디어는 고객들의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가장 중요한 축이며, KT가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는 사업 영역으로 디지코 KT의 가장 강력한 성장 엔진이라고 자신한다"며, "KT그룹 역량을 미디어 콘텐츠로 집결해 무한한 가치를 창출해내며 K-콘텐츠 중심의 글로벌 시장 판도 변화에 가속도를 붙이겠다"고 밝혔다. 2021.03.23 dlsgur9757@newspim.com |
업계에서는 KT가 야놀자와 손 잡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호텔 구축 사업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
KT는 지난 2019년 야놀자 시리즈D에 참여해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약 200억원 가량 투자한 바 있다.
야놀자는 지난 2005년 설립된 여행 플랫폼 기업으로, 숙박시설을 이용자와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09억원, 매출 2888억원을 기록했다.
KT 관계자는 "양사간 네트워킹 및 사업협력 강화 차원에서 경영진간 미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