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섭 기자 = 청와대는 2일 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신종 변이바이러스인 오미크론 유입 등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외교 안보 부처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가기로 했다.
청와대는 이날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주재로 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현재 중국 출장 중이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1.11.10 leehs@newspim.com |
참석자들은 올해 주한미군 기지 반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용산기지 일부를 포함한 주한미군 기지의 원활한 반환을 위해 미 측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올해 화살머리고지('19.4.1~'21.6.24) 및 백마고지('21.9.1~11.26) 유해 발굴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에도 비무장지대 내 유해 발굴사업을 지속 추진하면서, '9.19 군사합의' 상 남북 공동 유해 발굴사업 재개도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해외 주요 위험지역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과 기업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관련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계속 취하기로 했다.
nevermin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