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진현우 인턴기자 =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자사의 돈 버는 게임(P2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라운더스트'가 글로벌 미리보기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리보기 사이트에서는 각 게임의 예고 영상과 출시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 출시하는 게임이다. 세계적 명소들을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해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이용자 간 대결(PvP)도 즐길 수 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세계 시장에서 선보이는 첫 골프 P2E 게임으로 2022년 3월 정식 출시된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턴(turn)제 전략 RPG 게임 브라운더스트도 P2E 시스템를 적용한다. 300개 이상의 용병과 일러스트, 풍부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서비스명은 '브레이브 나인'으로 2022년 2분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가 선보이는 P2E 게임들은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플라이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을 기반으로 서비스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게임 코인을 획득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며 게임 코인은 네오핀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이를 활용해 게임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hwj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