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디스플레이, 'CES 2022'서 투명 OLED 솔루션 공개

기사등록 : 2021-12-27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55인치 투명쇼윈도, 투명 쇼케이스 공개

[서울=뉴스핌] 정연우 기자 = LG디스플레이는 내년 초 열리는 'CES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 투명 OLED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쇼핑몰에서는 55인치 투명 OLED 4대를 상하좌우로 이어 붙여 매장 외부에 설치 가능한 '투명 쇼윈도'와 투명 OLED에 진열대를 결합한 제품 프로모션용 '투명 쇼케이스'를 공개한다.

LG디스플레이는 'CES2022'에서 투명 OLED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디스플레이]

사무실에서는 외부 창문에 투명 OLED를 적용해 탁 트인 전경을 보는 동시에 화상회의, 프레젠테이션, 엔터테인먼트 등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투명 스마트 윈도우'를 제안한다. 

가정에서는 투명 OLED 2대를 상하로 연결한 형태의 인테리어용 홈 스크린 콘셉트인 '투명 쉘프(Shelf)'를 소개한다.

투명한 화면이 기존 거실벽과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낸다. 영상 감상뿐만 아니라 아트 갤러리나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화면을 켜지 않아도 시계 등을 항상 표시해주는 기능)' 모드로도 활용 가능한 점을 강조하며 미래 가정용 디스플레이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현재 전 세계 대형 투명 OLED는 LG디스플레이가 단독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9년 투명도 40%의 55인치 투명 OLED를 상용화해 쇼핑몰, 박물관, 지하철 등에 적용하고 있다.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로,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으면서도 얇고 가벼워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BCG(보스턴컨설팅그룹)의 연구조사 결과 따르면, 전 세계 투명 OLED 시장 규모는 2022년 1000억 원대에서 2025년 3조 원대에 이어 2030년에는 12조 원대에 이르는 등 연평균 성장률이 116%에 달할 전망이다.

이현우 LG디스플레이 라이프 디스플레이 사업그룹장(전무)는 "투명 OLED로 전에 없던 새로운 고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oftcow@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