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진현우 인턴기자 = NHN의 전자상거래 자회사 NHN커머스는 최신 IT 기술 기반의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로'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샵바이 프로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쇼핑몰로 중소기업과 브랜드 기업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국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빠른 콘텐츠 전송을 제공한다.
[사진=NHN커머스] |
기업 고객들은 쇼핑몰 구축 시 각자의 비즈니스 모델에 따른 맞춤형 쇼핑몰 개발이 가능하며 오픈 이후에도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수정할 수 있다.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들을 위해 하나의 관리자로 여러 개 쇼핑몰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글로벌 서비스도 지원해 해외 비즈니스로의 확장도 용이하도록 구성돼 있다.
삽바이 프로는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해 특색있는 쇼핑몰 구현이 가능하며 페이코 등 간편 결제 서비스와 다양한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도 가능하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NHN커머스는 전자상거래 사업에 특화된 IT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hwj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