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은지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크라우드 펀딩 방식의 윤석열 국민펀드를 출시한다.
윤석열 국민펀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정 금액을 약정하면 올해 5월 20일께 약정한 원금에 연 2.8%의 이자까지 합산해 참여한 국민에게 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에서 열린 '과학기술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꿉니다' 정책토론회에서 정책 발표를 하고 있다. 2022.02.08 photo@newspim.com |
펀드 목표액은 총 270억원이며 1인당 최소 2만원부터 만원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14일 오전 10시부터 모금 완료 시까지다.
윤석열 국민펀드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은 윤석열 대선 후보 홈페이지나 국민의힘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검색창에 윤석열 국민펀드를 입력해도 국민펀드 전용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많은 국민이 펀드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해 집중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윤석열 국민펀드 전용 홈페이지는 이날 오픈했다. 전화로 이용 가능한 상담센터도 구축해 국민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상담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중앙당사와 시·도당사에 윤석열 국민펀드 홍보 현수막을 걸고 카드뉴스, 당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문자메시지를 통해서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윤 후보는 "국민 여러분께서 마련해주신 깨끗한 자금으로 깨끗한 선거운동을 하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낼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ime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