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영남 이틀째 일정으로 포항과 경주, 대구, 구미 등 고향인 경북 유세에 나선다.
이 후보는 28일 첫 일정으로 포항시청 광장에서 경북 공약을 내놓는다. 이 후보는 최근 고향인 경북에서 30% 가까운 지지율을 보이고 있다. 경북 집중 유세를 통해 이같은 경북에서의 바람에 더욱 날개를 단다는 계획이다.,
이 후보는 이어 경주로 이동해 젊은이들의 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경주 황리단길에서 유세를 진행한다. 이날 국민 찬조 연설과 정치인들이 이 후보를 지지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동대구역 광장에서는 '남부수도권 시대, 대구경북의 재도약, 이재명은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남부수도권 구상의 실현위원회의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중부권에 위치한 수도권에 이어 영남과 호남을 잇는 남부수도권을 발전시켜 경제 발전의 축으로 삼겠다는 입장을 발표한 바 있다.
이 후보는 구미로 장소를 옮겨 대구경북 청년 5000인 지지선언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고향인 안동에서 마지막 유세를 통해 경북 유세에 마침표를 찍을 전망이다.
[울산=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leehs@newspim.com |
<이재명>
11:00 '포항발전 제대로! 새로운 포항을 위해, 이재명!'[포항 유세](포항시청 광장, 포항 남구 시청로1 - 유튜브 LIVE)
13:00 '역사를 담은 경주에서 미래를 연다'[경주 유세](경주 황리단길, 경주 황남동 264-5번지 - 유튜브 LIVE)
15:00 '남부수도권 시대, 대구 경북의 재도약, 이재명은 합니다! '[남부수도권 구상 실현 위원회 발대식 및 대구 집중 유세](동대구역 광장, 대구 동구 동대구로 550 - 유튜브 LIVE)
17:00 '미래 산업 전초기지 구미의 재도약, 앞으로! 제대로!'[구미 유세](구미역 광장, 구미 원평동 123-45 - 유튜브 LIVE)
19:00 '안동의 아들 이재명, 대통령으로 키웁시다'[안동 유세](웅부공원, 안동 서동문로 193 - 유튜브 LIVE)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