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동원F&B는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인 물로(mullo)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동원F&B는 매일 2L 가량의 물 마시기와 달리기 등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 앱을 기획했다.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다.
물로는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사진=동원F&B] 신수용 기자 = 2022.04.18 aaa22@newspim.com |
물 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자유롭게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달리기과 하이킹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과 결식 아동 후원 등 환경 과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만보 걷기 ▲30분 달리기 ▲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운영한다. 물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동원샘물 라벨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동원F&B는 앱 론칭을 기념해 러닝과 산책이나 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인 플로깅 등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