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NH농협생명은 20일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보험을 직접 가입하는 서비스다.
모집인의 상품설명 및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이 전송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여 편한 시간대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20일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미지=NH농협생명] 최유리 기자 = 2022.04.20 yrchoi@newspim.com |
모집인의 설명 및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해 디지털 방식을 결합한 상담원-고객 간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편의성 높이고 및 모집인의 장문의 설명 부담을 완화시켜 TM보험의 완전판매 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설명이다.
또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 '가입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2021년 7월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2021년 10월 전산개발 작업에 착수해 7개월 간의 전산개발 과정을 거쳤다.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