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NS홈쇼핑은 유튜브로 스트리밍(실시간 재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홈쇼핑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그동안 TV나 홈쇼핑사의 자체 앱에서 볼 수 있었던 TV홈쇼핑 방송을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사진=NS홈쇼핑] 신수용 기자 = 2022.04.20 aaa22@newspim.com |
TV홈쇼핑 생방송을 전용 장비를 통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송출한다. 모바일이나 PC에서도 간편하게 NS홈쇼핑을 시청하고 제공된 구매 링크를 통해 바로 주문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매일 오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생방송을 내보낸다.
NS홈쇼핑에 따르면 홈쇼핑 방송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은 미국과 캐나다의 일부 홈쇼핑 회사만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NS홈쇼핑이 처음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기존에는 NS홈쇼핑 앱을 통해서만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었지만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특히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노년층) 세대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효할 것"이라고 말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