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KOTRA, 지방인재 글로벌 외투기업 취업 지원…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등록 : 2022-04-27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M·ZARA 등 상반기 채용 계획 22개사 참가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서울 외 지역에 위치한 대학생 구직자들의 외국인투자기업 취업 지원에 나선다.

KOTRA는 29일부터 '권역별 외투기업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로 3회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외투기업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지방 인재를 지원하고 우수한 지방 인재풀을 확보하려는 외투기업의 채용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KOTRA 사옥 전경 [사진=KOTRA] 2020.09.17 fedor01@newspim.com

채용을 수시로 진행하는 외투기업의 특성상 최신 채용 소식이 중요하다. 이에 지방 구직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담당자에게 직접 질문을 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설명회는 동남권 29일, 인천 5월 11일, 충청권 5월 18일 등 3개 권역에서 각 1회 개최된다. 권역별 주관 대학이 구직자 모집을 담당한다. 다만 주관 대학 재학생이 아니더라도 개최 지역 출신 대학생 구직자는 모두 참가할 수 있다.

3M,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자라(ZARA)등 상반기에 약 400명의 채용계획을 수립한 외투기업 22개사가 참가한다. 제조·생산·연구개발(R&D) 분야 10개사, 서비스업 8개사 외에 IT·정보통신업, 의료·제약업까지 5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다양한 직종에서 인재를 물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town)으로 진행돼 구직자들이 편한 장소에서 접속한 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상에서 각 기업의 채용설명회, 인사담당자와의 일대일 채용 상담과 현직자의 외국계 기업 취업특강 등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전체 외투기업 중 약 20%가 이번 설명회 개최권역에 소재한다"며 "비수도권 소재 구직자들에게 우수 외투기업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 신청은 KOTRA 외투기업채용지원팀 블로그를 통해 이뤄지고 KOTRA 외투기업채용지원팀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2022 상반기 권역별 외투기업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포스터-동남권 [자료=KOTRA] 2022.04.27 fedor01@newspim.com

fedor0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