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 동구는 공정관광 육성을 통한 지역 기반 관광산업 구축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2022년 동구 공정관광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3개 단체를 선정해 단체별로 1000만 원씩 총 3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공고 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접수는 다음달 13일부터 6월 1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대전 동구청 전경. [사진=대전 동구] 2022.05.20 nn0416@newspim.com |
지원 대상은 공모일(5월 30일) 기준 대전시에 소재지를 두고 동구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관심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여행사 등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단체이다.
다만 동일 사업으로 행정기관에서 ·지원을 받고 있거나 법인이 아닌 단체(대표자·관리인이 없는 단체 또는 친목단체 등)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원하는 단체는 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구비해 동구청 관광문화체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다음달 중 선정단체 개별 통보와 동구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동구청 관광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공정관광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동구가 가진 역사·문화 자원과 특색있는 스토리를 명품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공정관광에 관심 있는 단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