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방송·연예

톰 크루즈 '탑건2', 9일째 박스오피스 1위…'개싸라기 흥행' 조짐

기사등록 : 2022-07-01 08: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2022년 전 세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이 신작 개봉에도 불구하고 더욱 예매율이 증가하며 개봉 2주차 흥행 청신호를 켰다. 통상 영화계에서 은어로 사용되는 개싸라기 흥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모양새다.

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탑건 2'는 전날 관객 14만6000명 이상을 끌어모으며 9일째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배우 제이 엘리스(왼쪽부터), 마일즈 텔러, 톰 크루즈, 제리 브룩하이머 프로듀서, 배우 글렌 포웰, 그렉 타잔 데이비스가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영화 '탑건: 매버릭'(감독 조셉 코신스키) 내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최고의 조종사로 컴백한 매버릭과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전대미문의 항공 액션 영화다. 오는 22일 국내 개봉된다. 2022.06.20 mironj19@newspim.com

동시에 압도적인 수치로 전체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어 흥행 가속도를 예고한다. 특히 IMAX, 4DX, 수퍼 4D, 돌비 시네마 등 특별관 포맷으로 즐기는 관람 외에도 일반 2D 상영관으로도 '탑건: 매버릭'을 N회차 관람하는 관객들이 늘어나는추이다.

톰 크루즈는 생애 열번째 내한에서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You Complete Me"(여러분이 저를 완벽하게 만든다)라며자신의 명대사를 인용해 애정을 표한 바 있다.

오는 주말에는 평일보다 2~3배 이상 되는 관객수를 기록하고 있어 이번 2주차 300만 돌파가 기대된다. 전작의 추억을간직한 4050세대부터 새롭게 입소문을 통해 '탑건 신드롬'에 빠지고 있는 2030세대까지 관람 세대 비율이 골고루 분포되며 남녀불문 전 세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더불어  CGV골든에그지수 99%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현재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중이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