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현구 기자 = 공군 성폭력 피해자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안미영 특별검사팀이 23일 사건 당시 공군 최고 책임자인 이성용 전 공군 참모총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다.
이 전 총장은 이날 오전 10시 20분께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특검 사무실에 출석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이성용 전 공군참모총장이 2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공군 20전투비행단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 관련 군 내 성폭력 및 2차 피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사무실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2022.08.23 pangbin@newspim.com |
이 전 총장은 이 중사 사망과 가해자 송치 당시 관련 사항을 서욱 전 국방부 장관에게 뒤늦게 보고했다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아울러 군 검찰 수사 당시 공군 법무라인 지휘부가 가해자 장모 중사에 대한 구속 검토 지시를 무시했다는 의혹도 있다.
공군 수뇌부에 대한 특검팀의 직접 조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검팀은 이 전 총장을 상대로 수사 무마·부실 초동 수사 의혹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실관계와 공군 수뇌부의 개입 정도를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특검팀은 이날 이 전 총장 조사에 이어 24일엔 전익수 공군본부 법무실장을 소환할 예정이다.
hyun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