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NH투자증권, 농산물 판로 지원 '공감가게 기획전' 오픈

기사등록 : 2022-08-31 09: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00년부터 지원...총 8개 농가 참여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NH투자증권은 농가의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해 '공감가게(스마트스토어)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공감가게 기획전은 NH투자증권이 농협중앙회 창업농지원센터, 네이버 해피빈과 제휴를 맺고 농가의 신규 판로 개척과 농가소득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NH투자증권은 농가에게 공감가게 입점 지원으로 비대면 판로가 필요한 농업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NH투자증권은 농가의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해 '공감가게(스마트스토어)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2022.08.31 yunyun@newspim.com

선정된 농업인들은 공감가게를 통해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온라인 매출 기반이 부족한 농가의 경우 네이버 채널 노출·홍보를 통해 새로운 고객과 판매처 확보를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2020년부터 농가 공감가게 입점을 지원해왔으며, 지난해까지 총 8개 농가가 참여했다.

공감가게는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의 서비스로 기존 40일간 진행된 펀딩대비 운영기간의 제한이 없어 비대면 판로가 필요한 농업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공감가게 입점뿐만 아니라 농가 크라우드펀딩도 지원 중이다. 지난 2017년 1월부터 농협창업농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진행 중인 농업인 지원사업으로, 자금이 필요한 농업인에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왔다.

올해 공감가게 입점 농가는 ▲정훈농장(계란) ▲A급농부(표고버섯) ▲제주물마루된장(유기농 된장, 고추장) ▲바울농가(돼지감자차, 야관문차) 등이다.

선정 농가는 지난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농업인 중 펀딩금액과 소비자 호응도, 상품경쟁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공감가게 입점 이벤트로 9월 28일까지 해당 제품을 하나만 구매해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 적립해준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농촌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최홍석 ESG추진부 부장은 "농업·농촌의 소득증대 및 청년창업농의 안정적인 조기 영농 정착을 위한 일환으로 공감가게 지원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이 디지털 유통 쪽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