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정치선언 10주년을 맞아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의 소회와 추후 행보에 대해 입장을 밝힌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정치선언 10주년을 맞아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2.08.27 mironj19@newspim.com |
지난 2012년 9월 19일 18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안 의원은 오는 19일 정치선언 10주년을 맞는다.
안 의원은 10년 간의 소회를 밝고 추후 정치 행보에 대한 청사진을 밝힐 계획이다. 특히 당권 도전 의사를 꾸준히 밝혀온 만큼 차기 전당대회와 관련해 자신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근 이준석 전 대표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의 갈등이 극도로 심화된 과정에서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차기 원내대표 선출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안철수 의원실 관계자는 "안 의원이 그동안 당 내홍이나 비상대책위원회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을 아껴온 만큼 구체적인 생각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taehun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