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위메이드, '지스타 2022'서 신작 '나이트 크로우·레전드 오브 이미르' 최초 공개

기사등록 : 2022-11-08 14: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가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에서 신작 게임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와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를 최초 공개한다.

8일 위메이드는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2에 참가해 신작 게임 2종과 블록체인 '위믹스' 생태계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올해 지스타 전시 콘셉트를 'Life is Game'으로 정하고, 부스를 게임 체험존과 스테이지로 구분했다.

'지스타 2022' 위메이드 전시 부스 모습. [사진=위메이드]

체험존에서는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와 위메이드엑스알이 개발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비롯해 블록체인 게임들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 라이프앱 탱글드(Tangled)와 스니커즈(SNKRZ) ▲ 메타버스 플랫폼 베이글(Bagel) 등 블록체인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했다. 스테이지에서는 신작 2종의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총괄 프로듀셔들이 직접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위메이드는 B2B관에 30 부스를 확보해 기업 간 비즈니스도 이어간다.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IP 사업을 비롯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사업 및 투자 논의를 진행하고, 신작 개발 현황 등도 설명할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달 18일 열리는 'G-CON X IGC 컨퍼런스' 키노트 연사로 나서 '새로운 패러다임: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표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석환 위메이드 퍼블릭체인부문장은 전날(17일) G-CON X IGC 컨퍼런스에서 '위메이드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서원일 위메이드 사업개발부문 서원일 전무는 개발사를 대상으로 위믹스 생태계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성과, 향후 방향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달 10일 '위메이드X지스타2022 특설 페이지'를 열고, 지스타 2022 출품작을 비롯해 위믹스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을 소개할 방침이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