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이태성 인턴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ESG 환경경영 시스템의 선도적 도입을 위해 지난 9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14001은 사업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환경관련 법규 준수 사항 등을 평가하는 국제표준규격 인증으로 시스템 적합성과 실행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이 부여된다.
소진공은 ISO14001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10월 환경매뉴얼 및 환경방침을 마련하고, 본부와 지역센터의 업무별 환경 영향평가를 실시하는 등 표준화된 관리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ESG경영 실행력 제고를 위해 사무실 내에 에너지 사용 저감을 독려하는 선언문을 부착하는 등 '친환경 생활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친환경 차량을 도입하는 등 탄소 저감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원순환 활동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정류장'을 설치한 모습 2022.11.15 victory@newspim.com |
소진공은 이번 ISO14001 인증 취득으로 환경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예방해 국민에게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ESG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ISO14001 인증 취득은 체계적인 환경관리를 위한 첫 걸음" 이라며 "소진공은 앞으로도 환경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victor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