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서구는 15일 공약이행평가단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사업을 공유하고 매니페스토 실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약이행평가단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행정도시 건설 등 6대 분야 69개 사업으로 구성된 민선 8기 공약 비전 및 총괄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대전 서구는 15일 공약이행평가단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사업을 공유하고 매니페스토 실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대전 서구] 2022.11.15 jongwon3454@newspim.com |
아울러 구는 이날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빙해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사업 소관 팀장들을 대상으로 향후 공약이행 및 관리 방안에 대한 특강도 함께 진행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구민의 입장에서 따뜻한 관심과 냉철한 시각으로 공약 이행 과정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며 "공직자들 또한 공약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통해 생기와 활력 넘치는 서구로의 재도약을 위한 성장동력을 창출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은 주민 및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돼 향후 공약사업 이행상황 점검, 실천계획 변경사항 승인 등 공약 이행 여부에 대한 평가를 통해 공약사업 추진과 완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