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기획전시장에서 '제5회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 금빛 평생학습으로 물들다' 주제로 올해 평생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무대공연을 비롯한 각종 체험 및 전시부스, 이벤트 행사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종시 평생학습 한마당 홍보 포스터.[사진=세종평생교육원] 2022.12.01 goongeen@newspim.com |
특히 올해 세종시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회원도시로 가입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퍼포먼스가 개막식과 함께 펼쳐질 예정이어서 기대가 되고 있다.
오는 2일에는 개막식과 학습동아리 발표회 및 장애에도 불구하고 강인한 의지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58세에 박사가 된 이범식 교수와 함께 하는 장애인식개선 희망 콘서트 등이 열린다.
3일에는 가족간 화합을 위한 노래자랑과 청소년 댄스경연 등이 열린다. 또 세종글꽃정원 등 30여개의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시민들과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