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 주자인 윤상현이 1일저서 '더 플레이어' 출판기념회를 연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2시30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책에는 정치를 결심하게 된 계기부터 지금까지의 정치 여정과 철학이 담겼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윤상현 의원이 건배사를 하고 있다. 2023.01.11 pangbin@newspim.com |
책에는 윤 의원의 일상 등 다양한 모습이 담겨 있다. 미국에서 유학하던 시절과 오로지 뚝심으로 단기간에 공부를 마쳤던 이야기, 최고 등급으로 학위를 따던 이야기, 다양한 나라의 유학생들과 어울려 축구를 하던 내용 등이다.
서울로 돌아와 전임교수가 되지 못하고 방황하던 시간에 대한 회상, 종교에 대해서 불신하다가 미리내 성지를 방문한 뒤 운명처럼 세례를 받은 일, 김대중 전 대통령을 만나서 느꼈던 강렬한 아우라에 대한 기억도 책에 담겼다.
책은 1장에는 '청와대와 동동주', 2장 '정치,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3장 '일요일의 남자', 4장 '나라는 보수주의자', 5장 '밑바닥 민심', 6장 '보통의 존재' 순으로 구성됐다.
park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