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3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 외부 전문 상담사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관련 자격증과 성인 상담 경력, 상담사례 보고서 등을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에서 심사해 새롭게 위촉했다. 또 지난해 우수 에듀-카운슬러로 선정된 경우 공모 절차를 생략하고 위촉을 연장하기도 했다.
대전시교육청은 3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 외부 전문 상담사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자료=대전시교육청] 2023.02.03 jongwon3454@newspim.com |
공모를 통해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중독심리사 등 총 40명으로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교육활동보호 심리상담, 에듀힐링 나눔마당 등을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올해 에듀힐링센터가 새롭게 추진하는 또래코칭 동아리 스쿨코치 참여 및 자문, 모니터링에도 함께 참여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의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은 심리적 치유와 행복감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