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3년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지난 17일부터 시작했다.
현대차그룹은 그룹 내 현업팀이 지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협업을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사진 제공=현대차그룹]2023.02.20 dedanhi@newspim.com |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업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도 참여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회사 간 경계를 넘어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2023 상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 4건 ▲탑승자 경험 향상 기술 5건 ▲모빌리티 서비스 4건 ▲건축물 관리 솔루션 4건 ▲로보틱스 5건 ▲스마트 팩토리 1건 ▲메타버스 3건 등 7가지 주제 총 26건의 프로젝트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접수는 오는 3월 12일(일)까지 약 3주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도 선정된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