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중진공, AI 인력 양성 '이어드림 스쿨' 네트워킹 데이 개최

기사등록 : 2023-02-24 10: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어드림 스쿨 수료생 143명 배출
3월 2일까지 3기 온라인 신청 가능

[세종=뉴스핌] 이태성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4일 서울 마포구 라이즈 호텔에서 이어드림 스쿨 제2기 교육생 졸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중기부 최명진 청년정책과장과 중진공 조한교 인력성장본부장을 비롯해 이어드림 스쿨 제2기 졸업생 43명이 함께했다.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 이어드림 스쿨은 인공지능 분야 개발자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스타트업을 위해 청년 개발자를 교육·양성하고 취업과 창업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미지=이어드림스쿨 홈페이지] 2023.02.24 victory@newspim.com

이어드림 스쿨 2기는 비전공자 출신이 76%로 지난해 3월에 입교해 12월까지 이론과 실전 프로젝트를 포함한 10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실전 프로젝트에서는 구글이 운영하는 글로벌 AI 경진대회 플랫폼 캐글(Kaggle)에서 주관한 'Feedback Prize' 과제에서 교육생 1명이 은메달을 수상했고, 국내외 12개 인공지능 경진대회에서 25명이 수상했다.

또한 과정을 수료한 143명은 취·창업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중 36명이 벤처스타트업에 취업하거나 창업하는 등 성과를 올렸다.

이날 행사는 차동철 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 의료혁신센터장의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한 현직자 특강과 함께 우수 졸업생에게 중기부 장관상(5명)과 중진공 이사장상(8명)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스타트업 에이모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재직 중인 박지은 졸업생은 "이론과 실전이 결합된 현장교육을 통해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AI 개발자로서 충분한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이어드림 스쿨은 장기간의 실전 집중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형 청년 기술인재를 육성함으로써 AI 분야 벤처스타트업의 구인난 해소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3기 교육생을 모집 중인 이어드림 스쿨은 올해 온라인 100명과 오프라인 100명 총 2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학력과 전공 제한 없이 만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이어드림 스쿨 모집 누리집을 통해 3월 2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victor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