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이태성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6일 공단의 핵심미션 이행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효율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 현안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센터장 이상의 보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 30일 '중소벤처기업부-산하기관 핵심미션 워크숍'에서 발표한 공단 3대 핵심미션인 ▲상생형 스마트상점 구축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등대 전통시장 조성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16일 경주에서 개최된 현안공유회에서 박성효 이사장이 현장의견 관련 질의에 답변하고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3.03.17 victory@newspim.com |
소진공은 이날 핵심미션 수행을 위한 고객중심·현장중심·평가중심의 세부 실행과제를 설정했다. 이어서 지원사업별 주요 성과, 중점 추진계획 등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한편 이날 현안 공유회에서는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청렴실천 및 이해충돌방지, 갑질근절 등이 담긴 청렴결의 선서문을 낭독하고 청렴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마련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현안공유회를 통해 보직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본부와 지역조직 간 소통을 강화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현장중심·평가중심이라는 3대 원칙 하에 정부의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victor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