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KG모빌리티, '중형 전기 SUV' 토레스 EVX 사전계약 실시

기사등록 : 2023-03-31 10: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4850만원~5200만원 가격 형성 예상
사전계약 고객 대상 혜택 제공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KG 모빌리티는 중형급 전기 SUV 토레스 EVX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토레스 EVX는 KG 모빌리티가 사명 변경 후 세상에 공개하는 첫 번째 전동화 모델로 'SUV 명가'의 본질적인 기술력과 장인 정신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 시스템과 디자인이 한 데 어우러진 전기 SUV다.

[고양=뉴스핌] 정일구 기자 = 곽재선 KG그룹 회장과 정용원 KG모빌리티 대표가 3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3 서울 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KG모빌리티의 첫 전기차 '토레스 EVX'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03.30 mironj19@newspim.com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 ▲E5 4850만원~4950만원 ▲E7 5100만원~5200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에 따라 3000만원대로 구입 가능한 가성비 있는 가격을 형성할 예정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토레스 EVX의 사전계약은 전국 KG 모빌리티(쌍용자동차) 전시장 및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사전계약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모빌리티쇼가 끝나는 오는 4월 9일까지 사전계약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2회 이용 가능한 픽업&딜리버리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시승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한 오토캠핑, 전시행사 등 KG 모빌리티가 진행하는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에 사전계약 고객들을 우선 초청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계약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전용 채널을 통해 차량에 대한 추가 정보 및 정식 출시 일정 등 및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단독 안내할 예정이며 토레스 EVX의 아이코닉함을 형상화한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도 증정될 예정이다.

토레스 EVX는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최근 글로벌 브랜드에서 확대 적용하고 있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외부 충격에 강해 화재 위험성은 대폭 낮추고 내구성은 높였다.

또한 최적화된 설계로 일상적인 생활에 충분한 주행이 가능한 1회 완충 기준 500km(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기준으로는 420km 이상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origi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