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경제

해수부, 제4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기사등록 : 2023-04-09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내달 1일부터 9월 8일까지 사진·영상부문 진행
11월 3일 공모전 누리집에 수상작 52점 발표
사진부문 300만·영상부문 400만원 상금 수여

[세종=뉴스핌] 이수영 기자 = 해양수산부는 다음달 1일부터 9월 8일까지 '제4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등대와 바다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먼저 사진 부문에는 개인 또는 팀(4인 이하)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고, 사진에는 등대를 배경으로 바다의 풍경이 담겨있어야 한다.

사진 부문에 응모를 희망하는 경우 한국항로표지기술원에서 운영하는 공모전 누리집(제4회등대사진영상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제3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옥경씨의 슬도등대 사진(제목: 수채화) [사진=해양수산부] 2023.04.07 swimming@newspim.com

영상 부문에는 개인 또는 팀당 최대 2개의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등대 여행, 해양안전, 등대해양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3~5분 길이의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에 올린 후, 공모전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등대를 소재로 제작한 1분 이내의 쇼츠(Shorts, 짧고 간결한 영상)도 공모해 특별상을 수여한다.

해수부는 9월 9일부터 11월 1일까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와 표절 확인 등을 거쳐 사진 부문 21점, 영상 부문 31점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11월 3일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계획이다.

사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수부 장관상장과 상금 300만원, 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수부 장관상장과 상금 400만원이 각각 수여한다.

대상을 포함한 공모전 수상작들은 사진 작품집, 2024년 탁상 달력, 온라인 전시관, 각종 홍보영상에 활용되고 국립등대박물관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홍종욱 해수부 해사안전국장은 "우리나라 등대는 바다 위 안전의 파수꾼으로서, 120년 동안 국민들과 함께 해온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등대의 가치와 아름다운 매력이 더욱 알려지길 바라며 등대와 바다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wimming@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